얻은 한국 최초의 성공적인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이 장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머털도사-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하기로 하자.
관심의 대상이 되어 영화가 히트친 것으로 생각이 든다. 이 장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제니주노-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하기로 하자.
그것이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해 보겠다.
강점
-애니메이션의 성공여부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수익창출
▶하청으로 인한 큰 수익 창출
약점
-콘텐츠 자체에 대한 권리 행사 불가
-기술적 발전 외에 창작력&기획력 낙후
▶한국 애니메이션의 발전 저해
현재
OEM시장이 노동력이 값싼 중국,필리핀,태국으로 이동
▶국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 정책을 지원했다. 지역자치단체들도 애니메이션센터, 영상진흥원, 문화산업진흥재단 등을 설립해 문화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고자 함으로 힘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산업에 기반이 되는 인재 양성의 중요성도 생각하여 애니메이션 관련학과의 신설과 국가지원 교육기관 등 인력
2) 등 만화신문이 매주 발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Honoré Daumier(1808~1879) 등의 작가들이 석판 만화가로서 활약하였다. 프랑스에서 Henri de Toulouse-Lautrec(1864~1901) 등이 풍속만화를 그릴 무렵인 1895년 미국에서는 신문에 연재만화인 코믹 스트립스가 최초로 등장하였다.
또 움직이는 만화인 애니메이션도
애니메이션 산업 문제점
4-1. 전문 인력 부족
226; 다양한 제작경험을 통하여 기획역량과 기획인력 확보는 가능하지만 기획된 작품의 완성도가 낮아 기획과 시나리오 개발에 대한 전문 인력 부족
226; 부족한 시나리오 작가의 인해 창작 애니메이션 활성화에 영향 미침
4-2. 극장용 애니메이션
영화(film)란 두장르로 나뉘는데 실사와 애니메이티드 영화이다. 실사는 배우들이 나와 연기하는 영화이고, 애니메이티드 영화가 바로 우리가 생각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을 흔히 만화영화라고 하는데 여기서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관계를 혼동하는 경우가 있다. 흔히 연속TV 시리즈물로 제작
. 한국과 일본 228;중국 등지에서는 만화라고 하며, 소설처럼 긴 스토리를 엮어나가는 만화는 극화(劇畵)라고도 한다.
▶애니메이션
정의 : 그림이나 인형 등 실제로 움직이지 않는 대상을 조금씩 그 자세나 위치를 바꾸면서 한 장면씩 촬영하여 영사상의 동작을 나타내는 방법으로 제작한 영화.
228;중국 등지에서는 만화라고 하며, 소설처럼 긴 스토리를 엮어나가는 만화는 극화(劇畵)라고도 한다.
▶애니메이션
정의 : 그림이나 인형 등 실제로 움직이지 않는 대상을 조금씩 그 자세나 위치를 바꾸면서 한 장면씩 촬영하여 영사상의 동작을 나타내는 방법으로 제작한 영화.
동화영화(動畵映